객체지향 언어의 큰 특징 4가지
1. 캡슐형
2. 상속
3. 추상화
4. 다형성
-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: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작성할 수 있다.
-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 : 코드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.
-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 :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른 값을 유지하도록 하여,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 인한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다.
-> 재사용성과 유지보수 그리고 중복된 코드의 제거. 세 가지 관점에서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클래스와 객체 그리고 인스턴스
- 클래스 ( Class ) : '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'. 또는 '객체의 설계도 또는 틀'
- 객체 : '실제로 존재하는 것',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.
- 인스턴스 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. 객체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지만 문맥에 따라 구별하여 사용하면 된다.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 라고 하며,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 한다.
- 클래스 --- (인스턴스화) ---> 인스턴스(객체)
- public class : 하나의 소스 파일에는 하나의 public class만 존재해야 한다.
- public class의 클래스명과 소스파일의 이름은 같아야 한다. 대소문자까지도 같아야 한다.
ex. Hello.java 파일에서는 public class Hello {} 클래스 명만 존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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