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lgorithm Study

[프로그래머스] 위장 (level.2) / 해시/ JAVA

hyun-1200 2022. 6. 16. 13:43
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578

 

코딩테스트 연습 - 위장

 

programmers.co.kr

 

 

 

확실히 프로그래머스는 백준이랑 문제 유형이 다른것같다 ! 

해시 왜 계속하는데도 감이 안잡히지 .!!!!!

 

다른 해시 문제들도 더 풀어봐야겠다.

 

단순하게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라 생각하지 못하고,

dfs로풀어야되나 dp로 풀리나 생각하고 있었다.

 

결국 다른사람 풀이를 보고나니 너무 허무했다 ㅎㅎㅎㅎㅎㅎㅎㅎ 

 

난 언제쯤 문제를 보자마자 술술 풀리는 고수가 될까!!!?!??!!?! 

 

아래는 제출 코드

 

 

 

 

map 의 value값에는 key의 갯수를 담았다.

그리고 key의 (value+1) 을 계속 곱하면 된다.

key에 매핑되는 value값을 구하기 위해서 Iterator을 사용해야 한다.

 

나는 key값으로 iterator을 사용하였으나,

value값으로 iterator 만드는 법도 있더라. ( 이건 첨 알았음요~) 

 

map.keySet().iterator() 로 바로 바꾸어도 된다.

 


 

 

keySet / iterator / values